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의 칼로리와 보관 방법에 대하여

by 화사마 2021. 7. 7.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제와 같이 비가 많이 내리고 있네요

 

이제 7월 중순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장마철이 정말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휙휙 바뀌는 것 같아요

 

어느날은 엄청 더웠다가 어느날은 덜 덥고 시원했다가 그렇네요

 

 

 

머 어찌되었든 이번에는 우리들이 쉽게 접하고 자주 먹는 음식이죠

 

바나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야기한 주제는 바나나의 칼로리와 보관방법 그리고

 

바나나를 먹었을 경우 효능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 옛날 몇십년 전까지만 해도 비싸기도 하고 한국에서 재배하는 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보기도 힘든 음식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활발한 무역과 여러가지 이유로 가격도 저렴해지고

 

우리들 집앞 마트, 편의점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이 되었죠

 

이러한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당 90~95kcal 정도입니다.

 

15cm 정도 크기의 바나나가 껍질을 제외하고 먹는 부분만 보았을 때

 

약 100g 정도 된답니다.

 

 

 

또한 이 바나나 안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등 정말 다양하고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영양성분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볼까요


 

2. 바나나 효능과 영양성분

 

바나나가 함유하고 있는 영양성분은 비타민 B와 비타민 C, 칼슐, 마그네슘

 

망간 등 여러 종류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비타민B6의 성분이 성인의 하루 섭취 권장량의 약 30%를 함유하고 있구요

 

마그네슘 등은 10%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판토텐산, 엽상 등도 8% 이상을 함유하고 있으니

 

바나나를 챙겨먹으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쉽게 보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바나나의 효능으로는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압을 조절하고 인체 내에 있는 염분을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따라서 고혈압환자나 혈압을 조절하고 낮춰야하는 분들께서는 바나나를 먹으면

 

특히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나나는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을 느끼게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과일들과 비슷하네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과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수면유도 호르몬인 세라토닌과 멜라토닌의 체내 생산력을 향상시켜

 

숙면에 도움을 주고 심신을 편안함을 느끼도록 해줍니다.

 

 

 

위에서 얘기했던 비타민A,B,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점을 많은 과일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이죠

 


 

3.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구매를 할 때 살짝 덜 익은 바나나를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바나나는 구매하고 빠른 시간에 다 먹지 않기 때문에 조금씩 익히면서 먹으면 좋구요

 

 

바나나는 겉의 접촉을 최소화 시켜야지 색의 변화도 없고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 다발을 흰색 철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데 일반적인 방법이구요

 

좀더 깔끔하게 보관하시고 싶은 분들은 시중에 바나나 걸이라는 걸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구매하여 바나나를 걸어서 보관한다면 평소보다 좀더 오래 보관하면서

 

색의 변화가 없는 바나나를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 보관방법 과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구요

 

계속 글을 쓰면서 느끼는 점은 모든 과일들이 대체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어쨋든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구요 다음에도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